단양군은 지난 18일 단양국민체육센터에서 ‘단양군보건의료원 개원 100일 기념’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내 유명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를 초청해 ‘건강한 가정을 위한 마음 처방전’이라는 주제 강연이다.
행사에는 김문근 단양군수, 오영탁 도의원, 군의원, 지역주민, 학생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오은영 박사는 ‘내 마음을 파악하고 잘 전달하는 방법’을 핵심으로 전하며 가장 소중한 가족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서로 간 소통 방법을 쉽고 다양한 사례를 들어 강연을 이어갔다.
이어 사전 신청을 통해 받은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지며 개인별 고민을 해결해 줬으며 오은영 박사가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로 참여자 모두가 마음에 힐링을 받는 감동적인 시간을 가졌다.
강연에 참석한 한 군민은 “단양에서 오은영 박사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동이었다”며 “강연 내용처럼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올바른 소통 방법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문근 군수는 “이번 특강이 지역주민들의 마음에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에 대한 욕구가 높은 단양군민들에게 주민이 원하는 주제의 강좌를 다양하게 실시해 ‘건강한 단양’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단양매일뉴스 조성복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