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0회 단양군민 행복어울림 한마당, 다음달 5일에 열린다
기사입력  2019/09/26 [17:51]   오정탁 기자

10회 단양군민 행복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오는 105일 단양읍 다누리센터 앞 상상의 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함께 나누고 누리는 단양! 행복나눔 서비스란 슬로건을 주제로 공공과 민간영역의 각종 복지서비스를 한자리에 모아 주민들에게 전시하며 체험의 기회도 제공해 홍보와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도 한다.

 

 ▲ 2018년 제9회 단양군민 행복어울림 한마당 행사 모습  / 단양군 제공

 

이날 행사는 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수원)가 주관하며 총 42개 단체가 참여해 소통, 나눔, 화합, 배움의 장 등 총 4개 테마로 진행한다.

 

소통의 장에서는 15개 부스에서 복지시설과 복지단체에 대한 홍보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나눔의 장에서는 8개 부스에서 자원봉사 체험 등 나눔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화합의 장에서는 14개 부스에서 사회단체별 체험 행사와 배움의 장에서는 6개 부스에서 평생교육과 일자리 정보관련 상담이 이루어진다.

 

본 행사는 오전 10시 개회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리며, 식후 행사로 주민화합 행사인 오색가래떡 만들기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군 행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복지와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 누구나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마련했다군은 향후에도 군민이 살기 좋은 도시, 군민이 행복한 도시 단양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구의 30% 이상이 자원봉사자로 등록된 자원봉사 1번지단양군은 매년 공공기관과 사회단체, 사회복지시설 등 40여개 기관단체시설이 참여해 단양군민 행복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 오정탁 기자

       

ⓒ 단양매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밴드 밴드
 
 
광고
광고
형형색색의 가을 정취 단양 보발재, '굽이굽이 단풍길'
광고
광고